루이 비통(Louis Vuitton)은 루이 비통1이 1854년에 설립한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이자 회사입니다.
이 라벨의 LV 모노그램은 고급 가방과 가죽 제품부터 기성복, 신발, 향수, 시계, 주얼리, 액세서리, 선글라스,
책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제품에 나타납니다.
루이비통은 세계 최고의 국제 패션 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독립형 부티크, 고급 백화점의 임대 매장, 웹사이트의 전자상거래 섹션을 통해 제품을 판매합니다.
루이 비통의 역사는 비통이 파리에서 젊은 트렁크 제작자였던 19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는 HJ Cave Osilite 트렁크가 쉽게 쌓일 수 있다는 것을 관찰하고 Trianon 캔버스를 사용하여
가볍고 밀폐된 자신만의 평평한 상단 트렁크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또한 트렁크의 기능과 보안을 향상시키기 위해 잠금 장치, 손잡이,
내부 수납 공간과 같은 혁신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그는 1867년 파리 만국박람회에 참가하여 그의 장인정신을 인정받았다.
1871년 오야마 이와오(Oyama Iwao)는 프랑스-프로이센 전쟁 중 군사 관찰자로 파리에
있는 동안 여행가방 세트를 주문한 최초의 루이 비통 일본인 고객이 되었습니다.
그의 외모가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Vuitton은 18762년에 Trianon 디자인을
베이지색과 갈색 줄무늬 디자인으로 변경했습니다.
1885년에 회사는 런던의 Oxford Street2에 첫 번째 매장을 열었습니다.
1888년에 비통은 "L. Vuitton 등록 상표"2를 의미하는 "marque L. Vuitton déposée"라는 로고가
새겨진 다미에 캔버스 패턴을 만들었습니다.
1892년 루이 비통이 사망하고 회사 경영은 그의 아들 조르주 비통에게 넘어갔습니다.
조르주(Georges)는 1896년 당시 유행했던 일본과 동양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유명한 LV 모노그램 캔버스를 만드는 일을 맡았습니다.
핸드백, 지갑, 지갑 등 신제품도 출시했다.
그는 뉴욕, 봄베이, 워싱턴, 런던, 알렉산드리아, 부에노스아이레스2에 매장을 오픈하여
회사의 입지를 국제적으로 확장했습니다.
회사는 1936년에 경영을 이어받은 조르주(Georges)의 아들 가스통 루이 비통(Gaston-Louis Vuitton)의
리더십 하에 계속해서 성장하고 혁신했습니다.
그는 제품 라인에 가죽, 이국적인 가죽과 같은 새로운 소재를 도입했습니다.
그는 또한 Jeanne Lanvin, Christian Dior, Henri Matisse와 같은 예술가 및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한정판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건축가 Édouard Niermans에게 19141년에 문을 연 파리의 상징적인 샹젤리제 매장
을 디자인하도록 의뢰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루이 비통은 프랑스의 럭셔리함과 우아함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1946년에 첫 번째 향수를 출시했고, 1965년에 첫 번째 기성복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보석, 시계, 선글라스, 서적 등 다른 제품 카테고리로 다양화했습니다.
1977년에는 연간 수익이 7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1987년 루이비통은 모엣헤네시와 합병해 세계 최대 럭셔리 그룹 LVMH를 탄생시켰다.
합병을 통해 루이 비통은 새로운 시장과 자원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마크 제이콥스(1997~2013), 니콜라스 게스키에르(2013~현재), 버질 아블로(2018~현재),
퍼렐 윌리엄스(2019~현재) 등 유명 디자이너를 영입해 크리에이티브 방향을 주도하게 됐다.
이들의 지도 하에 루이 비통은 스티븐 스프라우스(Stephen Sprouse), 무라카미 타카시(Takashi Murakami),
리처드 프린스(Richard Prince), 쿠사마 야요이(Yayoi Kusama), 제프 쿤스(Jeff Koons),
슈프림2(Supreme2) 등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가장 상징적인 컬렉션과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오늘날 루이 비통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고 인정받는 패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50개국에 46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19,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Forbes 매거진에서는 6년 연속(2006~2012)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럭셔리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2020년 매출은 140억 유로였습니다.
장인 정신, 혁신, 품질 및 스타일의 유산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예술성, 우수성,
여행이라는 핵심 가치를 반영하는 제품을 계속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dlalwk2023.tistory.com/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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